본문내용 바로가기
mobile sub visual

투자정보

[보도자료] 코오롱패션머티리얼(주), 패션그룹형지, 에스케이니트 MOU체결
2015.06.08

패션그룹형지(대표 최병오)가 코오롱패션머티리얼(대표 이해운), 에스케이니트(대표김병균)와 5월8일 서울 역삼동 소재 형지빌딩에서 스트림간 상생협력과 시너지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박우 패션그룹형지 총괄사장, 이해운 코오롱패션머티리얼 대표이사, 김병균 에스케이니트 대표이사 등 3사 주요 임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3사는 긴밀한 상호 협력으로 급변하는 패션 시장 환경에 공동으로 대응하고, 소비자들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상품 경쟁력을 확보하며, 나아가 국내 패션산업의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패션소재 개발·개선에 필요한 정보 연계와 공유 인적 자원의 교류 와 교육 제품개발을 위한 운영위원회 구성과 공동기획 확대 기타 상품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상호협력 등을 공동 추진하게 됐다.

 

이미 3사는 2014년 6월부터 국책 ‘글로벌전문기술개발사업(섬유스트림) [과제명 무기세라믹 혼입을 통한 Sheath-core구조 광발열 소재(5℃↑) 및 레포츠웨어 제품개발]’에 협력해 오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성과 창출에 급물살을 탈 것이 예상된다.

 

이로써 패션그룹형지는 한국 패션 산업을 주도하는 종합패션기업으로 중국 시장 공략 등 글로벌 시장 진출을 적극 모색하고 있는 시점에서 시장을 선도할 소재의 상품 개발에 발판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코오롱패션머티리얼은 원사기업일 뿐만 아니라 아웃도어 원단 등 다양한 가공공장을 보유한 기업으로 우량 패션브랜드와 밀착 마케팅을 통해 시장이 필요로 하는 신소재 발굴과 확실한 판매 거점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에스케이니트는 기존 액티브 환편 소재 전문업체에서 패션 캐주얼웨어에 적합한 새로운 원단소재를 확보하고 브랜드와 연계 마케팅을 통해 영역을 확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서 박우 패션그룹형지 총괄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실질적 성과를 반드시 창출할 수 있도록 경영진부터 관심을 갖고 추진하겠다”며 “3사의 상생 발전은 물론 국가경제에도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해운 코오롱패션머티리얼 대표이사는 “모든 역량을 집결하여 글로벌 SPA 브랜드의 시장 공략에 대응할 수 있는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주력할 것”이라며 “3사의 시너지 창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김병균 에스케이니트 대표이사는 “브랜드, 원사, 원단 업체가 공동으로 상호협력하는 스트림간 협업의 좋은 모델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TOP